티스토리 뷰

Unity

[Unity] Color vs Color32

sungjine 2023. 11. 22. 19:01
반응형

 

Color // 참고2

  각 색상 구성요소는 0에서 1 사이의 범위를 갖는 부동 소수점 값이다.

Color32 // 참고3

  32비트 형식으로 RGBA 색상을 표현한다.

  각 색상 구성요소는 0~255 범위의 바이트 값이다.

 

여기서 Color32가 아닌 Color를 사용하는 것은 별로 권장하지 않는다.
이유는 아래와 같다.

1. float 값으로 색을 조정하는건 불편하다.

2. Color32를 대신 사용하면 색상의 byte-float 변환을 방지하고 임시 메모리를 덜 사용한다.

    (For performance reasons, consider using colors32 instead.

     This will avoid byte-to-float conversions in colors, and use less temporary memory.) // 참고1

 

 

결국 Color를 사용하면 형 변환이 발생하고 그걸 회피해서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으로 이해된다.

 

참고1 : 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Mesh-colors.html

참고2 : 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Color.html

참고3 : 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Color32.html
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
Total
Today
Yesterday
글 보관함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